(좌측부터)KS인증을 취득한 지에이치테크의 온도조절밸브, 온도조절기, 밸브구동기, 각방밸브제어기
(좌측부터)KS인증을 취득한 지에이치테크의 온도조절밸브, 온도조절기, 밸브구동기, 각방밸브제어기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가정용보일러 온도조절기 전문기업 지에이치테크(대표 김시우)가 온도조절기와 각방밸브제어기 등 4종의 제품에 대해 KS인증을 취득했다.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지에이치테크는 지난해 4월 정식 법인으로 전환했다. 김시우 대표는 과거 지스타허브에서 10년여간 전국의 아파트, 빌라, 다세대 주택 등에서 유지 보수와 설치 시공을 해왔다.

지에이치테크는 지난 10월 KSB6612(난방용 자동온도조절 시스템)표준과 KSB6607(온수 분배기)표준에 해당하는 보급형 온도조절기 GHCS-300, 각방밸브제어기 GHCU-300, 밸브구동기 GHVA-310, 비례제어 GHCV-100 제품에 대해 KS인증을 받았다.

각방밸브제어기는 기존의 바닥 난방이 온도를 측정해 조절하던 것을 개선해 난방수의 양의 %로 설정해서 조절한다. 이를 통해 물의 유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해서 난방 시 에너지를 절약해준다.

지에이치테크의 실별 온도조절시스템은 삼성SDS, 현대통신, 이지빌, 코맥스, 코콤 등 월패드와 연돌되어 난방 및 환기를 월패드에서 바로 조작 가능하고 월패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마트폰 조작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귀뚜라미, 경동나비엔, 대성쎌틱에너시스, 린나이 등 개별난방에 설치되는 모든 브랜드 가정용보일러와 호환 연동되어 난방 가동이 가능하다.

지에이치테크 김시우 대표는 “지스타허브에서 오랜 기간 일하며 온도조절기, 밸브제어기 제품을 개발하면서 창업하게 됐다”며, “회사가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실적이 많지는 않지만, KS인증을 취득한 만큼 제품 성능에는 자신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