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가운데)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가운데)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 = 이경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가 1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시상을 통해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가스안전공사는 국민 눈높이 맞춤형 홍보·교육 추진, 재난안전지원사업, 민·관 협업 안전문화 활동 추진 등 국민 대상 안전문화 확산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가스안전공사는 국민 대상의 홍보·소통채널을 다각화하여 전 국민의 안전문화 인식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취약시설에 대한 재난·안전지원 사업,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복구지원협의회 가동 등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재난·안전지원 사업을 통하여 실질적인 안전활동에 힘썼다. 이를 통해 가스사고는 1995년 577건에서 2022년 73건으로 감축되는 성과를 얻었다.

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은 “안전문화 활동이 공로로 인정받아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다양한 가스안전 활동을 추진하여 가스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