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용기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가스톡 웹페이지
LPG용기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가스톡 웹페이지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파이어독스(대표 박근범)가 20kg, 50kg LPG용기 판매를 시작했다.

파이어독스는 소형LPG저장탱크 가스잔량발신기를 비롯해 가스계량기 원격검침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다각차 차원에서 프로판용기 수입·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한때 LPG용기 사용연한제가 도입되면서 LPG충전·판매사업자들은 프로판용기를 대거 구입했던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다시 용기수요가 주춤해지는데다 소형LPG저장탱크를 활용한 가스공급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프로판용기는 수요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결국 국내에서 LPG용기를 판매하는 업체는 한 곳도 남지 않게 됐다. 이 같은 상황에서 프로판용기 수요가 다시 발생하면서 파이어독스는 자사의 웹과 앱, 전화주문을 통해 프로판용기 주문을 받고 있다.

파이어독스 박근범 대표는 “이번에 공급하는 LPG용기는 생산설비 자동화로 최고 품질의 용기를 생산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시설에서 생산됐다”라며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를 받은 제품으로 국내에서 1년 무상 AS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파이어독스에서 20kg, 50kg LPG용기를 구입하려면 네이버에서 ‘스마트가스톡’을 검색하든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가스톡’ 앱을 설치 후 쇼핑몰로 이동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