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김임용 회장(왼쪽 4번째)과 김광영 영덕군수(왼쪽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김임용 회장(왼쪽 4번째)과 김광영 영덕군수(왼쪽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한국LP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는 지난 20일 소형LPG저장탱크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경북 영덕군청(김광열 군수)을 방문해 가스레인지 20대를 기탁하는 행사를 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광열 영덕군수, 김임용 중앙회 회장, 나봉완 전무, 서울협회 이영채 회장, 충남협회 조철호 회장, 경기협회 이강하 회장, 대구협회 황상문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와 관련 영덕군청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어촌 지역에 250kg 용량의 소형LPG저장탱크를 설치하여 도시가스와 같이 안전하고 저렴한 LPG공급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자 2023년 2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96가구에 대하여 소형저장탱크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지난 6월 7일 판매협회 중앙회를 위탁수행기관으로 지정하여 협약(MOU)을 체결하고 동 사업을 진행해왔다.

판매협회중앙회와 영덕군LP가스판매협회는 지난 10월 말 해당 사업을 마무리하여 영덕군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하고 있다. 판매협회중앙회는 영덕군 관내 에너지 복지 취약 계층을 위해 가스레인지 20대를 지원하고 영덕군 LP가스판매협회는 해당 가구에 가스레인지 설치와 LP가스시설 안전점검 등을 시행하는 민관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도와준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그리고 고향이 경북 영덕인 김임용 회장의 고향사랑 미덕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관내 에너지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안전한 가스사용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