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사장과 임원진들이 한난의 발전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고 있다
정용기 사장과 임원진들이 한난의 발전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소통·공감·책임을 통한 성과지향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난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16일 임직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사장 주관 임원 회의를 가졌다.

이날 임원 회의는 기존에 회의장에서 임원들만 참석해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참관·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개방 공간인 본사 미디어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한난이 직원 역량 강화 및 업무효율화 목적으로 진행 중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안전교육, 직무교육 VR컨텐츠를 임직원이 직접 경험해보고 느낀 점과 개선방안 등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또 앞으로도 문제 발생 현장에서의 현장 임원회의와 직원이 발제한 안건에 대해서 임직원이 함께 토론하는 방식의 대화·토론형 임원회의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이렇게 논의된 내용은 생산적인 회의문화 확산을 위해 내부게시판에 게시해 전직원에 공유할 계획이다.

이날 한국지역난방공사 정용기 사장은 “올해는 대화와 토론을 통해 소통·공감하는 방식으로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Safety-Together patrol’, ‘함께:한난’, ‘스마트:한난’ 등 기술·사무·ICT 전 분야를 망라해 다양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갑진년 새해는 전사의 업무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