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2024년형 수소연료전지 미라이 차량 모델
도요타의 2024년형 수소연료전지 미라이 차량 모델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도요타는 수소 구동차 미라이(Mirai)에게 2024년에 대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미라이는 지난해 현대 넥쏘를 앞질렀지만, 곧 혼다가 만드는 CR-V의 수소 버전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2024년을 위해 도요타는 미라이가 가까운 미래에 수소 부문에서 새로운 경쟁에 직면할 준비를 하기 전에 몇 가지 기능 향상을 준비하면서 이 세단을 만들고 있음을 상기시키고 있다.

2024년에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비욘드 제로 배징(Beyond Zero Badging)의 추가이다. 2023년형 프리우스에서 처음 선보인 도요타는 그랜드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맥스와 같은 최신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에 작은 원형 파란색 로고를 적용해 왔다. 미라이에는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용(FCEV) 레터링이 함께 제공된다. 새로운 엠블럼과 함께 미라이는 이제 엘리멘탈 실버(Elemental Silver)라는 새로운 색상으로도 제공된다.

2024년형 미라이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하이빔 및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충돌 전 비상 제동과 같은 운전자 보조 기능이 포함된 완전한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제품군을 확보했다.

기계적으로, 미라이는 변하지 않는다. 수소 연료 전지는 182마력을 뒷바퀴로 보내는 전기 모터를 작동시킨다. 시속 60마일로 이동하는 데 9.1초가 걸리지만 기본 XLE 모델은 수소 용기를 싣고 402마일을 이동할 수 있다. 더 고급스러운 리미티드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범위가 357마일로 줄어든다. 도요타는 또한 미라이와 함께 연료 전지 급락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15,000달러 상당의 수소를 제공한다. 기본 가격은 51,215달러로 약간 상승하고 리미티드는 68,180달러이다.

변화는 미미하다. 하지만 2021년에 2세대에 접어든 미라이는 수소 실험에 관심이 있는 소수의 구매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일을 할 필요는 없다. 그것은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단 두 대의 연료 전지 자동차 중 하나이다. 유일한 도전자인 현대 넥쏘와 마찬가지로 미라이는 캘리포니아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작년, 도요타는 2737대의 미라이를 팔았고, 그 숫자는 적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세단의 역대 최고의 판매 해였으며 2022년 동안 31% 증가를 나타냈다.

혼다는 올해 인기 있는 CR-V 크로스오버의 수소 동력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이전에 아큐라 NSX를 만들었던 오하이오의 Performance 생산센터에서 만들어질 예정이다. 혼다는 작년에 새로운 연료 전지 시스템이 이전의 노력인 Clarity Fuel Cell보다 더 내구성이 있고 만드는 데 비용이 3분의 2정도 덜 든다고 말했다. 최근 제너럴 모터스와 혼다의 미시간 주 연료 전지 시스템 구축 합작 투자가 진행 중이라는 발표가 있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