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는 행안부에서 실시한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스기술공사는 행안부에서 실시한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스신문 = 유재준 기자]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정보공개제도의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총 4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가스기술공사는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원문공개 충실성, 청구처리 적정성, 고객만족도 등 총 11개 지표에 대하여 만점을 받아 3년 연속 공기업 부문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가스기술공사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대국민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자료를 사전정보로 제공한 점 등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

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국민 알권리 확대 및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