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서해에너지 한마음봉사단이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환경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 한마음봉사단이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환경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충남서북부 5개 시·군(당진, 서산, 예산, 태안, 홍성)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가 지난달 31일 한마음봉사단을 중심으로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건물 누수로 공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몇 년간 집안에 쌓아둔 폐지와 고물들로 공사를 진행하지 못해 도움을 요청한 독거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마음봉사단은 집 내부를 비롯해 옥상에 쌓인 쓰레기와 고물들을 배출하고, 구석구석을 청소해 봉사 대상자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한마음봉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관심과 활동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특히나 힘들고 어려운 재가봉사였음에도 진심을 다하여 봉사에 임해주신 한마음봉사단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