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의 신형 피셔 이지-드라이브 200R 전기 액추에이터 제품.
에머슨의 신형 피셔 이지-드라이브 200R 전기 액추에이터 제품.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가스월드에 따르면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인 에머슨은 가스 작동식 액추에이터의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새로운 자가 교정식 전기 밸브 액추에이터를 선보였다.

피셔 버터플라이(Fisher butterfly) 및 볼밸브와 짝을 이루며 피셔 이지-드라이브 200R 전기 액추에이터(Electric Actuator)는 많은 중공업, 특히 추운 외딴 지역의 석유 및 가스 설비에서 발견되는 극한의 조건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에머슨에 따르면, 이러한 액추에이터/밸브 어셈블리는 가동 시간을 증가시키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가스로 작동되는 시스템 위치에 의해 야기되는 배출물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회사 측은 “원격지에 설치된 많은 공압밸브 작동기는 천연가스를 이용해 작동하지만 이 기술은 밸브가 작동할 때마다 대기 배출가스를 배출한다”며, “전기 액추에이터는 제어와 관련된 배출물을 제거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하지만, 기존 솔루션은 각각 200R 액추에이터에 의해 해결되는 한계가 있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이 기술은 11~30 VDC 전력으로 작동하며 유지 위치 모드일 때 0.4W 미만을 소비하므로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전력이 없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친환경적인 주장을 뒷받침하면서 에머슨은 액추에이터가 -40℃(-40F) 정도의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 극한의 조건에서 우주 히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보고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력 손실의 경우, 옵션인 RPU-100 예비 전력 장치를 사용하여 액추에이터를 사용자 정의 위치로 구동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용자는 모드버스 RTU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으로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구성할 수도 있다.

밸브 작동기는 밸브 작동을 자동화하고 액체, 가스 및 증기의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다양한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의 중요성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정확성을 보장하며, 산업 공정에서 안전을 촉진하는 데 있다.

다양한 유형의 밸브 액추에이터에는 전기, 공압 및 유압 액추에이터가 포함된다. 전기 액추에이터는 정밀도로 알려져 있으며 비용 효율성 및 단순성으로 인해 공압 액추에이터가 선호되는 반면 정밀한 제어가 필수적인 응용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반면, 유압 액추에이터는 높은 출력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종종 헤비듀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극한 환경에서 견딜 수 있도록 밸브 액추에이터를 설계하는 것은 산업용 고로의 고온, 화학 공장의 부식성 대기 및 염수 노출이 있는 해양 위치와 같은 가혹한 조건에 노출될 때 성공적인 작동을 위해 필수적이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밸브 액추에이터 시장은 2020년 152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 동안 CAGR 4.4%로 성장하면서 2027년 말에는 20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