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는 오는 29일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임원을 선출할 계획이다. 특히 중앙회 김임용 회장이 12년의 임기를 마치고 후임자를 선출할 예정인 가운데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후보 등록 기간에 총 4명이 접수를 마쳤다. 이에 본지에서는 각 후보 별 공약을 살펴봤다.

 

이영길 후보
이영길 후보

기호1번-이영길 후보

LPG배관망사업은 좋은 취지로 진행하고 있으나 LPG판매사업자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저가의 LPG공급가격을 반드시 수정하고 이 사업의 주체는 LPG판매협회중앙회가 되도록 하겠다. LPG수입사의 직판을 즉시 중단토록 하고 이들이 운영하는 LPG충전소를 판매사업자가 배송센터로 운영해 유통비용을 낮추겠다. 이를 통해 사업자 간 과열경쟁도 방지할 수 있다. 경제성 없는 지역의 무분별한 도시가스 및 배관망사업은 국민혈세의 낭비이고 LPG판매사업자들의 재산권을 침해하고 있다. 프로판용기로 LPG를 공급하는 사업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용기재검사 및 교체비용은 에너지바우처 및 서민복지기금을 활용해야 한다. 정부와 지자체가 지급하여 서민연료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박성식 후보
박성식 후보

기호2번-박성식 후보

LPG배관망사업의 피해보상 및 정상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피해보상 없는 배관망사업을 반대하고 ‘배관망 저지 투쟁위원회’를 구성하겠다. 배관망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입찰방식을 개선하겠다. 프로판용기공영제를 실시해 검사 및 제정을 정부가 마련토록 촉구하겠다. 검사비, 자동절체조정기, 시설개선사업 등을 이끌어 내겠다. LPG수입사의 직판으로 시장 질서가 무너지고 있어 유통사업자 간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겠다. 1톤 이하 소형LPG저장탱크는 권역판매제를 도입하고 검사주기 완화도 추진하겠다. 공동배송으로 경영혁신을 이루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 또한 산업동향, 이사회 내용을 전국 사업자와 뉴스레터로 공유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앙회가 되겠다.

 

조태균 후보
조태균 후보

기호3번-조태균 후보

LPG판매업 폐업보상안을 마련하고 신규 사업자의 진입을 차단하겠다. 시·군·구별 LPG판매업소의 대형화를 추진하고 사립학교법에 준하는 액법 개정을 추진하겠다. 국회 입법을 통해 도시가스사업법과 동일하게 LPG지원 법안을 마련해 가스시설, 유통구조 개선 등을 지원하겠다. LPG판매업 관련 차량보호대 폐지,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구조 변경 간소화 등을 관철 시키겠다. 시·군 지회를 활성화시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앙회 이사회를 순회하며 개최하겠다. 소형LPG저장탱크 1톤 미만의 안전거리 비례 공급제, 모바일 안전점검 의무사용 법안을 추진해 안전관리를 강화시키겠다. 중앙회 감사 직선제 선출 운영, LPG용기판매사업자 발전위원회 구성, 미래 사업을 위한 수소위원회 구성 등도 진행하겠다.

 

이영채 후보
이영채 후보

기호4번-이영채 후보

LPG판매사업 회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연 1회 이상 지방협회를 방문하고, 연 3회 이상 지방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겠다. 신구가 함께하는 자문위원회와 청년위원회를 설립하겠다. 대형LPG벌크 판매사업자들의 원정 덤핑판매를 근절하겠다. 개인주택(연립) 등을 대상으로 소형LPG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선제적으로 실시해 도시가스와 LPG배관망사업의 침탈을 방지하겠다. 프로판용기 검사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겠다. 공급계약서의 불합리한 내용이 많아 LPG판매사업자와 소비자가 대등한 관계의 계약서로 바꾸겠다. 용기 및 소형저장탱크의 재검사 기간을 연장하고 LPG판매협회 사옥을 만들겠다. 산업부·한국가스안전공사와 정례협의체를 운영해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을 사전에 조율하겠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