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SK에너루트는 ‘수소 통근버스 운영 및 친환경 수소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롯데SK에너루트는 ‘수소 통근버스 운영 및 친환경 수소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롯데SK에너루트는 울산광역시, 현대자동차(주), 롯데케미칼(주), 롯데정밀화학(주), SK케미칼(주), 울산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등 6개 기관과 함께 ‘수소 통근버스 운영 및 친환경 수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SK에너루트는 지난 22년에 SK가스, 롯데케미칼, 에어리퀴드코리아 3사의 합작 법인으로 설립된 회사다.

‘제5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이뤄진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수소 통근버스 활성화 및 수소 인프라 구축과 함께 울산시가 미래 수소경제 선도도시로 도약하는 데 적극 힘을 낸다. 특히 수소 버스의 보급 확대는 정부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책 사업인 만큼 이번 MOU로 각 분야의 전문성과 사업 역량을 합쳐 울산의 수소경제권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7개사는 △기업 통근버스 수소버스 전환을 통한 수소버스 보급 확대 △수소도시 활성화를 위한 수소버스 적기 생산 및 공급 협력 △유기적인 수소버스 운행을 위한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지원 외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그중에서 롯데SK에너루트는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한다. 롯데SK에너루트는 작년 7월부터 H인천수소충전소의 사업권을 인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수소 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공식화한 롯데SK에너루트는 수소충전소의 운영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활용해 울산시 내 수소 통근버스가 적기에 원활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연내 통근버스사의 수소버스 전환 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6년 상반기 본격적인 충전소 운영 개시를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