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부천시청에서 열린 ‘부천시-GS파워 북+ 파워 도서기부 업무협약식’에서 유재영 GS파워 대표이사(오른쪽)와 조용익 부천시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7일 부천시청에서 열린 ‘부천시-GS파워 북+ 파워 도서기부 업무협약식’에서 유재영 GS파워 대표이사(오른쪽)와 조용익 부천시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GS파워(대표 유재영)가 부천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에 1억원을 기부했다.

GS파워는 27일 부천시청에서 유재영 GS파워 대표이사와 조용익 부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구입비 1억원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유네스코(UNESCO)의 ‘문학 창의 도시’로 선정된 부천은 문화콘텐츠의 근원인 지식재산(IP) 산업을 키우는 등 문화의 산업화를 통한 미래먹거리 창출에 나서고 있다.

부천시는 GS파워와의 이번 도서기부 업무협약을 토대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유도하고, 책 읽는 도시 부천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GS파워는 지식 나눔 도서 기증으로 시민의 미래성장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역사회 지식 나눔의 기회를 마련해 주신 GS파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식나눔의 독서문화가 활성화되도록 부천시도 부천 북플러스 파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재영 GS파워 대표는 “지역사회의 기업시민으로서 GS파워가 부천시민의 독서 릴레이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파워는 지역냉난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주력으로 국민 생활 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필(必,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발전소), 신(信, 신뢰할 수 있는 기업), 동(同, 함께 하는 공동체)의 경영가치를 바탕으로 부천 시민이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난방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