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에너지 취약계층 세대에 안전강화 가스호스를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에너지 취약계층 세대에 안전강화 가스호스를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강화 가스호스와 퓨즈콕을 무상 설치하는 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고객의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경기도와 인천시 일대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9백여 세대를 발굴하고, 약 5천만원 규모의 안전강화 가스호스와 퓨즈콕 설치를 했다. 이는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지난 2021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장기 사용한 노후 가스설비를 교체하지 못하는 소외계층 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가스설비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안전사고 위험성은 줄이고 에너지 복지는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이효선 회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도우며 온정을 나누는 데 모든 회원사가 하나로 뜻을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다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