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일 서울국제가스&수소산업전

김병철 앤트텍 대표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알루미늄재질의 반도체용 특수가스용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병철 앤트텍 대표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알루미늄재질의 반도체용 특수가스용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가스신문 = 한상열 기자] 고압용기와 관련한 토털 솔루션 제공업체인 ㈜앤트텍(대표 김병철)은 6일 aT센터에서 개막한 제14회 서울국제가스&수소산업전(GAS KOREA 2024)에 알루미늄 재질의 반도체용 특수가스용기를 비롯해, 수소용기, 의료용가스용기, 공기호흡기용 용기 등 매우 다양한 용도의 고압가스용기를 선보였다.

김병철 대표는 “우리 회사는 세계적인 고압용기 및 밸브제조업체와 협력, 국내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용기와 밸브 등을 새롭게 개발, 공급하고 있다”면서 “특히 외국의 제품을 국내 사용환경에 맞도록 각종 인증까지 모두 받아주는 등 가스용기 및 밸브와 관련한 고객사들의 어려움을 시원하게 해결해줌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독일, 프랑스, 중국 등의 고압용기 및 밸브제조업체들이 내놓은 타입Ⅰ부터 타입Ⅳ의 용기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용기 등 다양한 재질의 가스용기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부식성이 높은 가스충전을 하는데 적합한 스테인리스용기, 고순도 특수가스를 충전할 수 있는 알루미늄용기 등을 전시한 앤트텍은 향후 가스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의 의료용가스용기와 지게차용 타입Ⅰ 수소용기의 경우 국내 인증까지 받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