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수소경제 활성화 유공자 포상 포스터.<br>
2024년도 수소경제 활성화 유공자 포상 포스터.

[가스신문 = 한상원 기자]올해 11월 1일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유공자 포상에 대한 추천·신청이 진행된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하여 산업발전 등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한 포상인 ‘2024년 수소경제 활성화 유공자 포상’ 추천(신청)을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수소경제 활성화 유공자 포상은 대한민국 수소경제 선도 및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개인,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포상 대상은 수소경제·수소에너지분야 기술개발·보급 등을 통하여 수소경제 활성화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산업훈장(1점)·산업포장(2점)·대통령표창(2점)·국무총리표창(3점)·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30점) 등을 훈격에 따라 포상한다.

수소 종사자와 기업 등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2024년도 에너지 산업발전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 추천(신청)’ 공고문을 통해 추천(신청)서와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H2KOREA 정책지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포상에 대한 접수는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 완료된 신청분에 한하여 포상 후보자로서, H2KOREA 자체심사, 공개검증,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포상 수여는 11월 1일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에서 시행된다.

한편,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수소경제 종합정보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