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가스사고 예방 안내을 하고 있다
행사기간 가스사고 예방 안내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신창동)는 지난 22일, 제62회 진해군항제 전야제를 맞이하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본부장 추석권), 창원시 진해구, LP가스 시공사와 합동으로 가스안전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가두 캠페인은 지난해 420만명에 이어, 약 450만명의 상춘객이 운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스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가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시행됐다.

이날 가두 캠페인에서 경남에너지는 행사장 입점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사용과 CO 중독사고 예방 홍모물을 배포하고, 축제에서 사용되는 임시가스사용시설의 안전점검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이동식 부탄 연소기 안전사용 방법 등을 안내했다.

특히, 자체적으로 제작한 가스안전사용 방법이 포함되어 QR코드 촬영 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있는 물티슈와 각 가정에서 매월 4일 가스자율점검을 손쉽게 시행할 수 있도록 설명이 포함된 손수건, 가스 안전사용 팜플렛 등을 상인과 관광객들에게 배부하여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과 안내를 도왔다.

경남에너지 신창동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는 작년보다 더 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사고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가스시설을 면밀히 점검하고 가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여, 많은 관강객들이 보다 더 즐겁게 축제를 누리실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