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운영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한국집단에너지협회(회장 유재영 GS파워 대표)는 집단에너지 산업발전에 대한 사회적 환원과 대국민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조성·운영해온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제1기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한국집단에너지협회는 25일 11시 서울 코리아나호텔 로얄룸에서 진행된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1기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장에 박기영 산업부 前 제2차관을 위촉하고, 학계, 재무, 법조계 등 외부위원 및 집단에너지업계 임원 등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운영위원장을 포함한 외부위원으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유승훈 교수, 한빛회계법인 박형욱 회계사, 법무법인 광장 조영재 변호사 등 4인이며, 집단에너지 업계 위원으로는 GS파워, SK E&S,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비롯해 협회 부회장으로 구성됐다.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사업은 지난 2015년 사회공헌기금 조성 및 운영안 마련을 통해 전체 집단에너지 사업자가 10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불우한 이웃과 에너지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기로 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이다.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하여 지난 2023년에는 민간 지역난방 공급사 공급권역의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집단에너지협회 유재영 협회장은 “제1기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회를 통해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기존 사업의 효과성 평가 및 신규 공헌사업 발굴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