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추웠던 날씨가 조금씩 풀리는 요즘 주말을 맞아 경기도 광명시에 새롭게 개장된 경륜돔 경기장을 찾아가 보자.

지난 17일 경기도 광명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최대 수용 인원 3만명에 이르는 동양 최대의 경륜장 스피돔에서는 경륜 개장 경기가 열렸다. 특히 개장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일요일에는 자전거 무료 대여소 등 경륜장 주변이 가족 단위 고객들로 가득 찼다.

경륜장 내에는 300명 수용 규모의 소극장과 이벤트 홀, 인터넷 카페 등의 문화공간이 있으며 건강 체험실, 만남의 공간, 휴게시설 등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들이 많아 가족과 함께하기에 좋다.

게다가 외부에는 자전거도로와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으며 농구장, 청소년 문화체육광장, 생태공원 등이 조성돼있어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을 반기고 있다.

경륜이 사행성 레포츠라는 인식을 깨기 위해 주변에 조성된 가족 경륜공원에는 2.5㎞에 이르는 자전거 일주도로와 자연생태공원, 청소년 광장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레저 문화시설들이 있다.

또한 스피돔 내에는 대형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돼 있어 별다른 준비없이 지하철7호선을 타고 가서 당일코스로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젊은 연인들이나 자전거 매니아들은 이곳을 찾아 자전거 하이킹에 도전하는 것도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특히 목감천, 안양천을 지나 경륜공원으로 이어지는 자전거 전용 도로가 완공될 경우 광명은 수도권에서 자전거 테마공원으로 근처 시민들의 발걸음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와 스타크래프트 대회,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지기도 하며,  푸짐한 상품을 내건 사은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경주규칙, 선수의 작전, 주요용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yclerace.or.kr)를 통해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경기를 재미있게 관람하는데 도움이 될 듯.

광명돔 구장을 찾을 때는 2300여억원이 투자 된 시설을 가족, 친구, 애인 등과 즐기기 위한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자.

앞으로 광명돔 경륜장에서는 매주 금, 토, 일요일 3일간 하루 14경주 이내의 경주가 펼쳐진다.

● 찾아가는 길

지하철 이용 시: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서 내려 4번출구 → 맥도날드 앞 버스정류장에서 6637번.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