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원장 김규영)은 오는 9일 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 기술 동향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세션 1에서는 지식경제부 국가R&D 연료전지 부문 이원용 PD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윤왕래 박사가 각각 ‘수소에너지 사회 및 국가정책’과 ‘연료전지용 고효율 수소제조기술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세션 2에서는 한국전력연구원 임희천 박사가 ‘발전용 MCFC 국내외 기술 동향’을, 포스콘 기술연구소 김재식 소장이 ‘발전용 연료전지의 BOP 기술 동향’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세션 3에서는 RIST 연료전지연구단 전중환 단장의 ‘발전용 연료전지의 스택기술 개발 동향’, 선도산업지원단 그린에너지 부문 최용규 PD의 ‘대경권 선도산업과 중소기업의 육성’,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표면코팅실 손홍균 실장의 ‘수소·연료전지용 핵심 부품소재 산업화 지원 전략’이 마련돼 있다. 또한 세미나 후에는 포스코파워 연료전지 공장 견학이 예정돼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원하는 자는 홈페이지(www.pomia.or.kr)에서 다운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6일까지 이메일(iljoon@postech.ac.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