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모임을 가진 에너라이더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호회원들간 친목과 안전한 자전거생활 만끽

“라이딩은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바람을 맞으며 주변 풍경에 취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목표지점에 도달했을 때의 성취감이 페달을 계속 밟게 만듭니다.”

신재생에너지, 연료전지 등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는 종합에너지기업인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의 인천발전소에는 올해로 첫 모임을 결성한 라이딩동호회 ‘에너라이더’가 있다.

현재 에너라이더는 발전사업본부 직원 2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친목 도모뿐만 아니라 라이딩 안전수칙과 관련 정보를 공유해 즐겁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동호회의 숨겨진 목적이라고 한다.

창단식 이후 지난 7월 첫 정기모임을 가져 무사히 라이딩을 마치고 앞으로 포항 연료전지사업장 에너라이더 회원들과 함께 자전거 국토종주 메달 획득하기와 공식 자전거대회 출전하기 등 여러 행사를 계획 중이다.

동호외 내에서도 특별한 인물이 있다. 박광수 부총괄직은 철인 3종 경기에 참가할 만큼 체력이 대단해 새벽 5시에 60km를 라이딩 하면서 몸을 풀고 오전 모임 시간에 가장 먼저 도착한다.

박 부총괄직은 “누구나 힘든 순간이 오지만 평소에 꾸준한 연습을 통해 적응도를 높이는 방법이 최우선이다”며 “긴거리는 혼자와의 싸움이지만 골인지점의 수많은 갤러리와 나를 응원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그 순간을 넘기면 힘이 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힘든 순간을 극복하기보다는 그 순간마저도 신나게 즐겨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에너라이더는 다음 모임으로 8월 말 영종도 라이딩을 계획하고 있다. 자전거의 종류, 개개인의 체력 등을 고려해 진행할 예정이라 자전거를 보유한 직원이라면 누구나 환영한다는 것이 동호회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