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사진의 우측이 신형 차단기 레듀서. 오른쪽 사진의 좌측이 멀티 인써트 캡

가스용 금속플렉시블호스 전문보급업체인 신아CST(대표 최철환)가 니플과 레듀서를 하나로 결합한 차단기 레듀서를 개발, 보급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발한 차단기 레듀서는 아파트의 주방 내에 설치가 의무화된 주방용자동소화장치 가스차단기 후단의 퓨즈콕(중간밸브) 체결을 위해 장니플과 나사식가단주철 레듀서를 연결해 사용하던 것을 차단기 레듀서 1개로 일체화시킨 것이다. 차단기 레듀서는 80mm 길이의  압력배관용탄소강관의 한쪽면을 축관하여 PT 3/4 숫나사와 PT 1/2 암나사로 가공하여 가스안전과 미관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으로 실용신안 출원 중이다.

 신아CST의 최철환 대표는 "세대 내의 배관은 연결부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스안전의 지름길이다"며 이번 차단기 레듀서는 미관 뿐만 아니라 안전이 향상된 제품이므로 고객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아CST는 가스용 금속플렉시블호스 보호관 멀티 인써트 캡도 개발, 보급에 나선다.

실용신안과 디자인등록 출원 중인 인써트 캡은 벽체를 관통한 가스용 금속플렉시블호스 보호관 캡(인써트 캡)과 벽체 슬리브 마감 캡(왕)을 일체화시킨 멀티 인써트 캡으로 기존 마감 작업시 노출된 인써트 캡을 흰색으로 도장하는 일이 필요 없게 되었다. 흰색 도장을 하더라도 시일이 경과 후 도장이 벗겨짐으로써 미관을 헤친다는 지적이 있었다.

따라서 신아CST는 도장이 불필요하고 시공이 간편한 보호관 멀티 인써트 캡을 개발함으로써 현장 작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