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가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도시가스 부문 1위 기업으로 12년 연속 선정됐다.

삼천리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이와 같은 영예를 안게 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분야를활용하며 삼천리는 모든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해 최종적으로 업계 1위에 올랐다.

삼천리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직원가치와 혁신능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기퇴근을 장려하는 패밀리데이와 비즈니스 캐주얼을 착용하는 캐주얼데이 등 임직원의 행복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GWP(Great Work Place)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삼천리MBA와 업계 유일의 기술교육 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해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삼천리는 사내 혁신활동을 적극 장려해 단위조직별로 현장 중심의 과제를 설정하여 수행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안전관리 수준 향상 등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사랑 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추구하면서국내 최고의 에너지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기업가치 중심 경영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산업계 각 부문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가지표를 활용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