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정두현 기자] 웰크론강원(대표 이영규)이 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해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전환사채는 표면금리 0%, 만기 보장 수익률 연복리 2%이며, 전환가는 2760원으로 만기일은 2022년 11월 17일이다.

웰크론강원은 이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최근 크게 증가하는 수주확대에 대비해 운영자금을 선제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웰크론강원은 지난해 805억원의 수주실적을 거둔데 이어, 올해 3분기만에 886억원의 신규 수주 실적을 달성하는 등 지난해 연간 수주 총액을 3분기만에 돌파했다. 3분기말 수주잔고는 1330억원에 달한다.

특히 발전용보일러 분야에 신규 진출하며 신규 수주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16년 4분기 이후 HRSG 신규수주뿐만 아니라 LNG발전보일러, SRF발전보일러 패키지 등 발전용보일러 수주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2016년 4분기 이후 발전용 보일러 분야에서만 500억원이 넘는 신규 수주실적을 거둬 수주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웰크론강원은 수주확대에 따른 원재료 및 기자재 구입을 위한 운영자금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납기를 앞당기고, 매출확대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800억원대가 넘는 안정적인 수주실적을 거두고 있고, 발전용 플랜트 분야의 수주가 크게 증가하며 실적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며 “운영자금 확보를 통해 원부자재를 적기에 투입하고 완성된 플랜트 납품을 앞당김으로써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