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유재준 기자] 에너지 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이훈 의원과 김경수 의원, 탈핵에너지전환국회의원모임이 주최하고 민주화를 위한 전국 교수협의회, 한국사회경제학회, 산업노동학회, 사회공공연구원,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에너지노동사회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한국사회 에너지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쟁점과 과제’ 토론회가 오는 3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김재훈 대구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1부 ‘For Energy Democracy’에서는 에너지 전환의 정치(김수진 고려대 연구교수), 한국 원자력산업의 발전과정과 향후 전망(이헌석 에너지정의행동), 지역에너지시스템 구축과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이정필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부소장), 에너지 재화의 공적 특성과 가스산업 공적 관리 방향(진상현 경북대 교수), 각국의 에너지 믹스 사례와 한국에의 시사점(류승민 한신대 강사)에 대한 발제가 이뤄진다.

제주대 사회학과 서영표 교수가 진행하는 2부 ‘To Energy Democracy’에는 에너지산업 지배구조 재구축을 통한 공공성 강화(안현효 대구대 교수), 문재인 정부 에너지 정책 진단과 과제(송유나 사회공공연구원)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