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청지회 회원들과 가스안전공사 직원들이 가스호스를 배관으로 교체 작업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경남LP가스판매협회 산청군지회(지회장 김기수)는 지난 11일 산청군 삼장면 석남상촌마을(이장 홍순열)에 대한 해빙기 가스안전점검 및 노후시설 무료개선사업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청군지회 회원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산청군청 경제도시과 박명우 계장, 삼장면 오윤환 면장, 경남엘피가스판매협회 오성석 상무가 참석했다.

산청지회는 이날 박봉림 주민 외 6가구의 LPG호스를 강관으로 교체 시공했으며 가스안전공사는 기밀시험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안전공사에서 후원한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하고 사용방법을 설명함으로써 가스안전에 기여했다.

산청지회 김기수 지회장은 “1년에 2회씩 실시하는 노후시설 개선이지만 할 때마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가스안전공사와 거창충전소, 명성충전소의 후원도 고마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산청지회는 시설개선 후 석남상촌마을 40여명의 주민들에게 점심식사도 대접했다.

2008년 결성된 산청지회는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2회씩 노후시설 무료 개선사업을 하고 있으며 매년 1월에는 200만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산청군청에 기탁하고 있다.

▲ 산청지회 회원들과 가스안전공사 직원, 주민들이 안전점검 및 시설개선 후 마을회관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