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티코리아가 최근 선보이고 있는 알루미늄 재질의 고압용기들

[가스신문=한상열 기자] 고압용기 전문유통업체인 지티코리아가 급변하는 고압가스시장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고 있다.

내용적 40ℓ 및 47ℓ 규모의 이음매 없는 강재 고압용기를 주로 공급해온 지티코리아(대표 이창환)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알루미늄재질의 고압용기를 갖춰놓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루미늄용기는 가볍고 녹이 슬지 않아 청결하기 때문에 의료용가스, 식음료용가스(탄산수) 등의 충전에 적합하며 최근에는 휴대 및 이동하며 가스를 사용하는 경우 많아 호평 받고 있다.

탄산수를 즐겨 마시는 여름철을 맞아 내용적 13.4ℓ 규모의 탄산용기의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티코리아는 이 분야의 고객들로부터 이미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또 올해부터 의료용고압가스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가 적용됨에 따라 내용적 13.4ℓ 규모의 알루미늄용기를 EO혼합가스(C₂H₄O+CO₂) 용도로 판매해 호평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컨 설치용 내용적 10.2ℓ규모의 산소용기를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누수탐사기에 사용되는 내용적 10.2ℓ 규모의 질소충전용 알루미늄 재질의 고압용기도 판매하고 있다.

한편 내용적 13.4ℓ 규모의 알루미늄용기는 국내 가스안전공사(KGS) 인증뿐만 아니라 미국 교통성(DOT) 인증을 받았다. 특히 충전된 가스를 수출할 때 적합하며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지티코리아는 고객의 주문에 의해 즉시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규격의 알루미늄재질의 용기에 각인까지 모두 새겨 놓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지티코리아는 산소, 질소, 헬륨, 아세틸렌 등 공업용 고압용기를 중심으로 초저온용기, 이동용접용 소형산소용기, 의료용가스용기, 브레이카용 질소용기, 식음료용 탄산용기, 고순도 특수가스용기, 이벤트용 고압용기, 소화용기 등 매우 다양한 용기를 취급하고 있다.

이밖에 용기용밸브, 용기이동용 카트, 밸브보호캡 등 용기와 관련된 부속품까지 취급하고 있는 지티코리아는 수도권 최대의 고압용기유통업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다양한 제품을 두루 갖추고 고객사를 대상으로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