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세미나허브는 2020년 에너지 전환시대에 따른 에너지 신산업의 트랜드와 사례, 수소산업, 태양광발전사업 관련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세미나허브는 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0년 글로벌 에너지 전환 트랜드 및 에너지 신산업 사례 세미나’와 ‘태양광발전사업 정책 및 제도 개선방향, REC 하락 대응전략 세미나’ 그리고 ‘2020년 수소산업 전주기 진단과 경제성 분석 및 사업화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너지공단, 전력거래소,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련 주요 기관과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아 에너지 신산업의 미래전략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과 글로벌 트랜드 및 사업 사례, REC 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중요 내용, 수소산업의 경제성분석 및 사업화 전망 등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세미나 마지막날인 31일 진행되는 수소산업 세미나에서는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에서 발표연사로 참여한 총 8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신산업 및 태양광과 ESS, 수소산업 관련 관계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성공적인 사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