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는 오는 6월 22일부터 26일 까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 등에서 ‘2020년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 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 정책과 농가태양광, 태양광 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 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태양광 발전 인허가 및 경제성 분석, 태양광 발전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모의설계·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 내용 개발 및 참여로 농촌 태양광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협회는 지난해 충남 지역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은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 등 이론과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을 할 수 있는 실습, 그리고 경기 성남에 있는 영농형 태양광 발전 현장 견학 등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산으로 협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n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