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이노비아이솔루션의 주경민 대표가 시너지 가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배관망해석 전문기업인 이노비아이솔루션(주)(대표 주경민)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버티고빌딩 10층 코지모임공간에서 DNGVL의 가스배관망 해석 프로그램인 시너지 가스(Synergi Gas)를 이용한 가스배관망 해석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약 2달간 연기되어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도시가스사와 한국가스기술공사, 한양 등에서 12명이 참가했다.

주경민 대표는 “애초 17명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소되어 아쉽지만 나름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우리나라 지하 가주요 교육 내용은 △배관망 해석에 대한 기본 교육 △시너지 가스에 대한 기본 기능 소개 △기본 데이터 설정 방법 △모델 설정 방법 △Steady state analysis 해석 방법 △좌표 시스템과 기본 맵 설정 △별과분석 방법과 이해 △Analysys trouble shooting 방법 등이다.스배관의 안전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 도시가스사 중 시너지 가스를 접목한 회사는 해양에너지, JB, 충청에너지서비스, 서울도시가스, 전북도시가스 등이 있으며 많은 도시가스사들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이노비아이솔루션은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지하 배관망의 안전확보와 안정성 향상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