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유체 시스템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선도하는 스웨즈락이 가스분배 프로그램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된 서브 시스템과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산업시설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가스분배 시스템의 가동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되었다.

스웨즈락에 따르면 시스템 설계가 직관적이지 않거나 수급이 어려운 부품을 사용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가스분배 시스템이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로 인해 예기치 못한 누출사고로 현장 담당자와 기계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돼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스웨즈락의 이번 새로운 가스분배 프로그램에는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설계된 서비스와 서브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이 회사의 가스분배 전문가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의 가스분배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누출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점검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유지보수 과정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시스템의 설계 개선 방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표준화된 스웨즈락 가스분배 시스템으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솔루션을 제안하기도 한다.

 

스웨즈락의 한 관계자는 “산업시설에서 고객과 함께 운영 현황을 확인한 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엔지니어링 된 가스분배 서브 시스템을 조립하고 테스트를 거쳐 제공한다”며 “서브 시스템은 알아보기 쉽게 라벨링되어 있으며, 이해와 사용이 쉽고 문제해결과 보수가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웨즈락은 현장 운영팀에게 필요한 서포트를 제공하기 위해 가스분배 시스템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를 통해 계속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