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산홈텍의 무선 연동 CO경보기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가스안전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주)수산홈텍(대표 이홍구)이 IoT CO경보기 지그비 통신 무선 제품(모델:COB-380Z)을 개발, 지난 10월 28일 형식승인을 완료했다.

이 제품은 ㈜다원디엔에스 스마트플러그와 무선(ZigBee 2.4GHz)으로 연동되어 일산화탄소가 누출될 때 가스감지 신호를 무선으로 스마트플러그에 전달하여 스마트플러그에 연결된 보일러 전원을 차단하는 방식이다. 또한 지그비 무선 방식을 이용하여 홈네트워크 등 다양한 IoT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무선으로 연동되는 배터리형 제품이기 때문에 설치가 간편하고 배선연결이 없어 기존 가스보일러가 설치된 기축의 경우 안전을 위한 편리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산홈텍의 이홍구 대표는 “소비자들이 가스보일러를 가동 중 일산화탄소가 누출될 경우 알람으로 경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더 이상 CO가 누출되지 않도록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는 것”이라고 “보일러 가동 중단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산홈텍은 지난 8월 12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DC 3V 배터리형(모델:COB-380)에 대해 형식승인을 완료했다.

이로써 수산홈텍은 올해 6월 9월 AC 220V(모델:COB-370), DC 12V(모델:COB-365)에 이어 이번 무선 지그비제품(모델:COB-380Z)까지 4종의 일산화탄소경보기(CO경보기)에 대해 형식승인을 완료함으로써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