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벨밸브가 제조한 다양한 종류의 밸브.

[가스신문=한상열 기자] 독일, 이탈리아, 영국 등 해외 유수의 가스관련 제조사들로부터 다양한 기기를 수입,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대륙기술(주)(대표이사 회장 이봉후)가 인도의 노벨밸브(NOVEL VALVES)社와 한국 총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초저온밸브 등 다양한 밸브류를 공급한다.

노벨밸브는 인도에서 급성장하는 밸브 전문제조업체로 LNG에 적용되는 고품질의 초저온밸브를 비롯해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이 가능한 모든 종류의 밸브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해양플랜트, 조선, 건설, 석유화학, 정유, 가스 등의 기간산업뿐만 아니라 일반산업에서도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밸브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은 초저온밸브, 볼밸브, 3WAY & 4WAY 볼밸브, 2중 블록 블리드 볼밸브, 게이트밸브, 글로브밸브, 스윙 체크밸브, 버터플라이밸브, 더블 플레이트 체크밸브, 단조밸브, 나이프 엣지 게이트밸브, 플러그밸브, 컨트롤밸브, 다이어프램밸브, 안전밸브, DIN 글로브밸브, 피스톤밸브, 벨로우 씰드밸브, Y타입 스트레이너, 바스켓밸브, 오버보드 버터플라이밸브 등으로 거의 모든 산업에 사용한다.

밸브는 관로의 도중이나 용기에 설치해 유체의 유량, 압력 등을 제어하는 장치로 물, 증기, 가스 등 유체 배관의 유량제어, 유로의 개폐, 배관의 안전 유지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한다.

현재 산업용으로 수많은 종류의 밸브가 사용되고 있으며, 적용분야의 특성이나, 매체의 종류에 따라 적절한 재질의 밸브를 사용하고 있다. 밸브 고유의 특성인 매체의 유량제어 및 유로의 개폐 시 많은 위험이 내재돼 있어 특성에 맞는 정밀한 밸브 선정이 중요하다.

대륙기술은 고품질의 밸브를 경쟁적인 가격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원가절감, 부가가치 창출, 안전성 확보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유럽산 밸브와 비교해 품질은 동등하나 가격은 훨씬 더 경쟁력 있는 등 가성비가 좋은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