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도서출판 이든북스(대표 정현주)가 5월 초 가스신문에 보도된 기사 내용 중 가스기술인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요약 정리한 ‘가스신문 활용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10년간 가스신문의 기사내용을 고압가스, LPG, LNG 플랜트, 도시가스, 가스사고, 환경·에너지 부문으로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요약 정리해 가스산업 전반에 걸쳐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가스신문 활용법의 편저자인 부산도시가스 박현석 가스기술사는 “가스신문의 기사 내용은 각종 가스 관련 용어의 정의를 명확히 정리하고 있으며, 가스산업의 전 분야에 걸쳐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제도나 기술의 발전에 대한 시대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투고가 실려 있어 가스기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 및 가스업계에 종사하는 가스기술인들이 꼭 참조해야 할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현석 기술사는 가스 사회로의 전환이 예측되는 시점에서 보다 많은 가스기술인의 참여가 중요함을 인식하고, 가스기술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이번 ‘가스신문 활용법’ 외 2016년에는 ‘가스기술사 필독서’와 ‘가스기술사 기출문제 풀이집’을 출간한 바 있다. 네이버 카페 ‘가스기술사 구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